롤스로이스, 첫 전기차 ‘블랙 배지 스펙터’ 국내 공개

배동진 기자 djba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최고출력 659마력, 최대토크 109.6kg·m 갖춰
기존 블랙배지 고객의 주행 데이터 기반 개발
3t 육박에도 제로백 4.3초로 가속력 뛰어나
배터리 용량 102kWh에 주행거리 398km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스펙터’.롤스로이스모터카 제공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스펙터’.롤스로이스모터카 제공

롤스로이스모터카는 13일 서울 강남구 롤스로이스 서울 청담 쇼룸에서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갖춘 첫 전기차 ‘블랙 배지 스펙터’를 공개했다.

스펙터는 브랜드 최초의 순수전기차로, 출시 직후 전 세계적인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에는 롤스로이스 전체 라인업 가운데 두 번째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번에 공개된 블랙 배지 스펙터는 스펙터의 고성능 버전이다. 개발 단계에서 수십 만 km에 달하는 기존 블랙 배지 고객들의 익명화된 주행 데이터를 분석해 실제 사용 패턴에 기반한 최적의 성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 차는 2도어 4인승으로, 전장은 5490mm에 전폭 2015mm, 전고 1575mm, 휠베이스 3210mm다.

블랙 배지 스펙터는 최고출력 659마력, 최대토크 109.6kg·m으로 고성능차다. 특히 새롭게 도입된 ‘인피니티 모드’와 ‘스피리티드 모드’로 강력한 출력과 폭발적인 가속력을 낼 수 있다.

인피니티 모드는 스티어링 휠의 ‘∞’ 버튼을 누르면 활성화되며, 659마력의 최고출력과 즉각적인 페달 반응을 제공한다. 스피리티드 모드는 롤스로이스의 전설적인 멀린 항공기 엔진 기능에서 영감을 얻어 개발됐으며, 운전자가 브레이크와 가속 페달을 동시에 밟으면 햅틱, 시각적 반응과 함께 활성화된다. 이후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토크가 순간적으로 109.6kg·m까지 올라간다. 차량 중량이 2900kg으로 3t에 육박함에도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4.3초 만에 도달하는 폭발적인 가속력을 갖추고 있다.

배터리 용량은 102kWh로 대용량이며, 1회 충전시 최대 주행 가능거리는 398km다.

전면부에는 롤스로이스의 상징인 일루미네이티드 판테온 그릴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일루미네이티드 그릴 백플레이트’를 새롭게 적용했다.

또한 기존 숄더·펜더 코치라인 옵션에 더해 차량 하단을 강조하는 새로운 ‘와프트’ 코치라인이 추가됐다. 새로운 23인치 5스포크 단조 알루미늄 휠은 부분 광택 또는 올 블랙으로 마감이 돼 있다.

짙은 보라색의 베이퍼 바이올렛과 아이스드 블랙 보닛이 조화를 이루며, 어둡게 마감된 판테온 그릴과 환희의 여신상 등 디테일 요소들과 함께 차량의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스펙터’ 실내.롤스로이스모터카 제공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스펙터’ 실내.롤스로이스모터카 제공

실내에는 환희의 여신상을 추상적으로 표현한 일루미네이티드 페시아가 있으며, 그 위에는 블랙 배지를 상징하는 인피니티 심볼과 함께 5500개의 별이 다양한 크기와 밝기로 수놓아져 있다.

롤스로이스모터카 클라우디아 코웰리 프로덕트 스페셜리스트는 “롤스로이스의 강력한 분신인 블랙 배지 시리즈의 성공 서사에 또 하나의 이정표를 더하며, 브랜드의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판매가격은 7억 1900만 원이다. 블랙 배지 스펙터는 오는 3분기부터 순차적으로 국내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차량 상담과 주문은 롤스로이스 서울 청담 쇼룸, 경기 판교 라운지, 부산 전시장에서 가능하다.

한편, 이달 말 롤스로이스 부산 전시장에서 지역 고객들을 대상으로 블랙 배지 스펙터 공개 행사가 별도로 진행된다.


배동진 기자 djba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